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의택 기자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 입력 2015.04.27 14:37
  • 댓글 0

양천구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운영 … 10명 위원 위촉

양천구(양천구청장 김수영)는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오는 5월부터 양천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을 운영 할 계획이다.
지난 17일, 구는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운영에 앞서 엄마 같은 마음으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모니터링을 수행 할 학부모·전문가 등 총 10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모니터링의 지표가 될 5개의 영역(건강, 급식, 위생, 안전, 특별 활동) 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부모와 보육전문가 각1인씩 5개조를 구성해 진행되는 모니터링은 주 1~2회 관내 어린이집 약 220개소를 직접 방문을 통해 실시 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영유아의 예방접종 확인부터 실내 청결 여부, 아이의 식단·영양 관리, 각종 안전점검까지 14개 항목 48개 문항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부모와 보육현장에서 전문 보육경력을 쌓아온 보육전문가와 함께 모니터링 함으로써 ‘실질적으로 우리 아이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전문가적 입장으로 무엇을 보완을 해야 하는지·’ 를 꼼꼼히 체크할 수 있으며 모니터링 결과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로 보육품질 개선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 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에 부모 모니터링단 위원으로 위촉된 한 학부모는 “앞으로 어린이집에 보육을 맡기는 부모들의 입장을 대변해 안심하고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도록 보육전문가를 도와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김수영 구청장은 “앞으로도 부모 모니터링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린이집과 부모들이 서로 소통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