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염규만 기자

영등포, '여성이 행복한 여행(女幸) 화장실' 설치

  • 입력 2011.10.07 10:30
  • 댓글 0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여성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여성행복 프로젝트 사업개발의 일환인 '여행(女幸)화장실'을 당산공원내 설치해 이달 1일부터 구민에게 개방했다.

여행화장실 사업의 목적은 공중화장실 내 여성의 변기수를 확충해 여성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성·안전성·쾌적성 등 최고 품질의 여행화장실 시공 및 수준유지로 여성이 만족하는 행복중심 영등포를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여성이 행복한 시설로 설계된 이번 공중화장실은 여행화장실 표준모델을 적용해 지하1층/지상1층, 연면적 258㎡ 규모로 건립됐다.

지상1층에는 기저귀교환대, 어린이대변기, 유아와 동반이 가능한 유아용거치대 등 편리한 시설을 갖춘 다목적화장실과 파우더룸을 갖춘 일반화장실, 아기와 함께 할 수 있는 수유실이 완비돼 있다.

또한 공중화장실 내부에는 이용자의 편리성, 안전성, 쾌적성을 고려한 냉·난방시설, 화장실 주변 CCTV 설치, 비상벨 설치, 유아용 세면대 및 대·소변기 등이 마련돼 있다.

더군다나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전략에 맞는 에너지 절감 건축기법을 도입해 벽면 및 지붕을 녹화 조성하고,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제품과 실내·외 LED전등 및 램프가 사용됐다.

한편, 구는 까다로운 여행화장실 인증요건을 충족해 설계·시공한 후, 서울시 여성가족정책관에 여행화장실 인증을 신청했으며, 이미 현장실사단 평가와 인증심사위원회 심의를 마친 상태로 최종적인 여행화장실 인증 건축물 등재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