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칼럼
  • 기자명 김용찬 기자

독 자 투 고 <Wee 프로젝트를 알고 계신가요?>

  • 입력 2015.06.02 15:35
  • 댓글 0



연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사 이재성
청소년기는 가족, 대인관계, 학업, 진로, 학교폭력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겪고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이다.
교육청에서는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Wee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Wee 프로젝트는 학습부진 및 학교 부적응 학생 뿐 아니라 일반학생들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세 단계 유형으로 나뉜다.
첫 번째, Wee 클래스는 학교에서 운영하며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가 배치돼 개인상담, 집단상담,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문제나 고민을 조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두 번째, Wee 센터는 시도교육청 또는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며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가들이 학교 안에서 해결되지 않는 근본적인 어려움을 진단,상담,치료를 서비스하는 원스톱 상담 센터이며 교사나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및 자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세 번째, Wee 스쿨은 기숙하면서 교육, 치유, 적응을 도와주는 장기위탁교육기관으로 교원,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팀이 상주하며 위기 학생의 장기간 교육 및 치유에 도움을 준다.
Wee 센터에서 상담서비스를 받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되고, Wee 스쿨은 해당학교에 협의와 동의를 통해 서비스를 받아야 결석 처리가 되지 않으며 원적교의 학적이 유지되게 된다.
물론, Wee 클래스, 센터, 스쿨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비밀과 안전이 절대 보장 된다.
Wee 프로젝트를 적극 활용한다면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던 걱정과 고민은 말끔히 해결될 것이고 뚜렷한 청소년의 가치관이 생길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