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구민 기자

인천시립무용단이 건네는 위로와 치유의 몸짓

  • 입력 2015.06.04 10:24
  • 댓글 0

내외일보=인천]박구민 기자=열린 무대, 열린 공간을 지향하며 춤꾼과 일반인이 하나가 되는 인천의 춤축제 <춤추는 도시-인천>이 6월 9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전역에서 펼쳐진다. 2008년에 시작한 <춤추는 도시-인천>은 ‘항상 곁에 있는 춤’ 이라는 슬로건 하에서 춤의 매력을 한껏 선사하며, 인천을 대표하는 도심형 문화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특별히 올해는 ‘공감(共感)’이라는 부제와 같이,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네의 아픔을 함께 보듬고 마음을 소통하는 치유의 춤을 나누고자 한다. 이해와 소통의 몸짓으로 상처와 고통을 위무하고 이겨낼 수 있는 새로운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춤추는 도시-인천>은 체험프로그램과 공연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6월 9일부터 11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백스테이지 및 인천시립무용단 연습실에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 <보고(寶庫)>는 춤을 보고, 춰 보고, 즐겨보는 새로운 방식의 문화 체험이다. 인천시립무용단의 아름다운 춤을 보고, 그 춤을 함께 춰보고, 그를 통해 우리 춤을 진정으로 즐겨보며 춤을 마음에 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프로그램은 인천 각지에서 총 4차례에 걸쳐 펼쳐진다. 개막고 폐막을 장식할 <아라의 서(書)>는 6월 12일과 27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인천시립무용단의 제78회 정기공연 <아라의 서>를 야외공연장 용으로 재구성한 이작품은 전통 레퍼토리와 창작춤이 조화롭게 망라된 것으로 춤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에게 우리 춤에 대한 입문서와 같은 공연이 될 것이다.

인천과 서울 등지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무용단체들의 쉼 없는 공연이 지속되는 <릴레이댄스>는 6월 13일 저녁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관객들은 길거리 공연이나 난장처럼 자유롭게 왕래하며 ‘항상 곁에 있는 춤’을 느끼고 즐길 수 있다
<너울너울 춤 나들이>는 춤예술 향유 인구 확충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무대이다. 6월 20일에는 월미도 친수공간 갈매기홀에서 수많은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무용 작품을 선보이며 친숙한 무용단으로서 한걸음 더 다가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