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진희 기자

부평역 주변 횡단보도 설치 간담회

  • 입력 2015.07.15 14:17
  • 댓글 0

지하상가에 엘리베이터 등 추가 설치

[내외일보=인천] 부평/이진희 기자=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부평역 주변 횡단보도 설치 민원과 관련, 14일 오후 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부평역지하상가 상인회와 문화의 거리 상인회 관계자들을 비롯해 지역 시·구의원, 전문가 등이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인천지방경찰청, 인천시,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도 참석했다.
구는 “이번 간담회는 부평역세권 지상-지하상가를 이동하는 보행 약자들의 편의를 위한 횡단보도 설치 문제를 놓고 상인들 간 갈등이 발생함에 따라 현안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리이지 어떤 결정을 내는 회의는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간담회에서 부평역지하상가 측은 “8차선 도로에 횡단보도를 설치하는 것이 오히려 무단 횡단에 따른 대형 사고의 위험을 높인다”며 “노약자·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위해 지하상가에 엘리베이터 등 편의시설을 추가 설치할 계획을 세워 놓았다”고 밝혔다.
반면, 문화의거리 상인회 측은 “부평지하상가 주변 횡단보도는 노약자와 장애인 등을 위한 시설로 많은 구민이 공감하는 사안”이라며 “문화의 거리 앞이 아닌 필요한 곳에 설치해도 괜찮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시의원은 “부평역 주변 횡단보도 설치는 상권이 아닌 시민들의 보행권 차원 문제”라고 전제 한 뒤 “지상으로 갈 지 지하로 다닐 지는 보행자가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구 관계자는 “갈등을 해소하는 것은 당사자 간 합의가 가장 중요하며 앞으로 양측 대표가 자주 만나 의견을 나누어 주기를 바란다”며 간담회를 마무리 했다.
한편 구는 “교통정책 패러다임이 도로·자동차보다 사람이 우선으로 변화하는 흐름이고, 경찰청에서 올 상반기 동인천역 지하상가 횡단보도를 설치한 사례가 있어 양측 이견 폭을 좁히고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