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박구민 기자

남구, 자원봉사로 착한도시 조성 주력

  • 입력 2015.07.15 14:31
  • 댓글 0

1만1천200여명이 활발한 봉사활동에 참여 중

[내외일보=인천] 남구/박구민 기자=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착한 사람들이 잘 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15일 남구에 따르면 올해 중점정책으로 정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6월 말 현재 5만7천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 이중 1만1천200여명이 활발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수는 771개에 달하고 있다.
 구는 올해 상반기까지 옛 시민회관 쉼터, 신기사거리, 남구청 등을 잇는 자원봉사거리(V-Zone) 지정과 방송인 배칠수, 자원봉사왕, 종교계 인사 등으로 구성된 100인의 자원봉사 홍보대사를 위촉하는 등 지속적인 자원봉사 이미지 홍보와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또 ‘참! 좋은 사랑의 밥차’, ‘건강한 숲 지키기 활동’, ‘재능 나눔 축제’ 등 주민 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했다.
이밖에 지혜로운 시민과 건강한 공동체 회복을 위한 재능 나눔 강사 양성과정인 ‘남구자원봉사대학’을 운영, 1학기 지혜로운 시민 분야와 건강한 공동체 분야 등 143명을 교육했다.
이들은 2학기 전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이후 배움을 통한 재능 나눔에 동참하게 된다.
특히 구는 공무원 자원봉사 의무이수제(연 20시간 의무활동)를 시행, 906명의 전 직원이 봉사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도 조성했다.
직원들은 어려운 가정에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비롯해 무료급식 봉사활동, 드림스타트 저소득가정 어린이들과 함께 책상과 의자를 만드는 ‘꿈꾸는 책상 나눔 행사’ 등을 개최, 올해 상반기 2천727시간의 봉사활동 실적을 달성했다.
구 관계자는 “통두레 운동, 마을 만들기 사업과 함께 삼두마차 체계를 구축, 착한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주민과 공무원 등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 마련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