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박대훈 기자

세종교육청, 대입 수시모집 준비태세 돌입

  • 입력 2015.07.28 10:44
  • 댓글 0

대입상담 자료집 제작·보급, 콜센터 및 학교방문 컨설팅

[내외일보=세종] 박대훈 기자 = 최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2016학년도 대입 수시 모집 요강 주요사항’을 발표함에 따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본격적인 대입 수시 모집 준비 태세에 돌입했다.

우선, 세종시교육청은 수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하고 폭 넓은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990페이지 분량의 대입상담자료집을 발간했다.

자료집은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자 사례분석 및 대비전략을 기본으로 서울, 경기·인천, 충청 등 지역별로 구분된 전국 63개 대학의 수시요강 주요사항들을 담고 있으며, 부록으로 총 7500건에 달하는 전체 대학교별 합격자 자료도 포함하고 있다.

김수동 시교육청 담당 장학사는 “이번 자료집은 상담을 주로 맡을 교사들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도 모두 유용할 것”이라며, “교육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부서별홈페이지 안에 개설된 대입상담 코너에서 자료를 내려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세종시교육청은 양질의 대입상담을 제공하고자 지난달부터 시교육청 5층 유아교육지원센터 내에 대입상담콜센터(044-320-2143, 2411, 2145)도 개설해 운영 중이다.

다년간 고3 수험생을 담당한 관내 고등학교 교사들도 제자의 진로·적성에 맞는 진학에 힘을 보탠다. 세종시교육청은 대입상담교사단을 활용한 학교방문 대입컨설팅을 수시모집 원서 마감인 오는 9월 초까지 전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