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윤시원 기자

테크플러스 포럼 성공적 개최 위한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 입력 2011.10.11 13:18
  • 댓글 0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김용근, KIAT)은 각 분야 혁신리더들의 지식 공유 축제인 신개념 지식콘서트 '테크플러스 포럼 2011'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지식경제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테크플러스 2011은 '스티브 잡스의 왼팔'로 통하는 아이리더십의 저자 '제이 엘리엇' 등 국내외 연사 20여 명이 20분간 대중에게 강연을 펼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테크플러스 포럼은 내달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분야는 학생기자 20명, 현장운영 20명, 온라인 블로그 기자단 10명, 연사수행(리아종) 20명 등 총 4개 분야 70명이다. 각 분야 지원자는 오는 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 접수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은 테크플러스 포럼 2011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공식 이메일(techplus@kia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행사 준비 과정부터 현장 운영까지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를 가로지르는 융합과 소통의 기술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학생기자는 행사 기간 중 연사 인터뷰 취재에 동행하고, 주요 강연내용 스케치 및 포럼 참가자 인터뷰 등 진행하게 된다. 학생기자가 작성한 기사들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실시간 게재된다.

운영분야는 tech+ 2011 행사기간동안 VIP·강연연사 의전, 현장 안전통제 등 전반적 행사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행사 전 tech+ 2011 네이버 블로그 및 개인 SNS에 행사관련 내용을 포스팅하고 행사기간 동안 SNS 홍보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리아종은 국내외 연사의 영접·영송 및 동행보좌 역할을 수행하며 외국어 실력 상급(동시통역 가능) 및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모든 자원봉사자에게는 무료로 포럼 참여 연사들의 강연을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 명의의 활동확인서가 발급된다.
자세한 문의는 테크플러스 포럼 2011 운영사무국(02-6009-3961~2)으로 하면 된다.

윤시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