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검찰 소환 임박 오승환 MLB행 빨간불

  • 입력 2015.12.07 15:30
  • 댓글 0

7일 검찰 등에 따르면 검찰은 오승환 측과 검찰 소환 일정을 조율 중이다.

오승환은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출신 임창용 등과 함께 마카오에서 수억원대 원정도박을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미 재판에 넘겨진 도박알선 운영업자로부터 오승환과 임창용이 해외 원정도박을 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부장검사 심재철)는 지난달 24일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임창용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13시간에 걸친 조사도 마쳤다.

임창용 스스로 원정도박 혐의를 일부 시인했고, 액수가 크다는 점에서 향후 사법처리가 불가피하다. 삼성은 내년 시즌 임창용과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하면서 사실상 방출을 통보했다.

오승환 역시 관련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향수 선수 생명에 큰 타격을 입게 된다.

오승환은 한국과 일본 프로야구 무대에서 마무리 투수로 이름을 날렸다. 올해 한신 타이거즈 소속으로 2승3패 41세이브 평균자책점 2.83을 기록했다.

계약이 마무리된 오승환은 한신의 구애를 뿌리치고 미국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했다.

현재 미국에 머무르고 있는 그는 8일(한국시간)부터 11일까지 나흘에 걸쳐 미국 테네시주 내쉬빌에서 열리는 윈터미팅에 참여할 계획이었다. 윈터미팅은 일종의 쇼케이스 성격으로 각 구단 수뇌부들과 거물급 에이전트 등이 모여 현안을 논의하고 자유계약선수(FA) 계약 등이 이뤄진다.

오승환도 윈터미팅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본격 타진할 계획이었다. 그의 메이저리그 진출 가능성에 대해 현지 언론 반응도 나쁘지 않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 해외 원정도박 파문으로 오승환은 메이저리그 진출은 물론 최악의 경우 은퇴의 기로에 서게 될 가능성도 있다.

오승환의 기량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도박 혐의를 받고 수사선상에 오른 선수를 영입할 구단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오승환이 원정도박 혐의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재계약을 적극 희망했던 한신마저도 사법처리가 확정될 경우 계약을 포기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오승환 측은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메이저리그 진출이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서둘러 수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검찰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