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황민호 기자

의정부시, 전국체전 성공적 개최 위해 환경정비 나서

  • 입력 2011.10.05 16:45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황민호 기자 = 제92회 전국체육대회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고양시 및 경기도 20개 시군에서 개최됨에 따라, 의정부시에서도 사이클, 우슈, 복싱 등 3개 종목이 의정부체육관, 사이클경기장, 신흥.경민대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의정부시는 선수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동별로 서포터즈를 구성했으며, 손님맞이를 위한 도로변 꽃길 조성 등 체전 준비에 분주한 가운데 성공적인 전국체전을 개최하기 위한 장암동 자생단체들의 노력이 있어 관심을 끈다.

지난 달 30일 오전 장암동 주민센터에서는 통장협의회, 주민자율청결봉사대, 자생단체회원과 주민 등 60여명이 모여 이 지역 주요도로변의 잡초와 쓰레기를 청소했다.

작업은 오전 7시부터 시작돼 서울에서 의정부로 들어오는 거점인 의정부IC 도로변 인근지역 3개소에 20명씩 3개조로 편성해 예초기 3대, 낫 20개, 마대 30개를 투입해, 약 4톤가량의 잡초를 제거했으며 수거된 잡초는 퇴비로 재활용 했다.

또한, 쓰레기청소를 병행 실시하여 도로변에 버려진 깡통, 담배꽁초, 각종 오물 등 총 3톤가량의 쓰레기기도 수거했다.

환경정비에 참석한 서옥란 통장협의회장은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보며 운전자의 비양심을 질책하였으며, 차 밖으로 무심코 던져진 쓰레기가 치울 때는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 하다는 걸 오늘 새삼 느꼈다며 우리부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자”며 주위를 독려했다.

박수열 장암동장은 “이른 아침 쌀쌀한 날씨에 환경정비를 위하여 고생한 자생단체위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이번 전국체전을 계기로 성숙한 문화시민 의식이 정착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