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신동화 기자

남양주, 2016년 희망․나눔․문화행사 개최

  • 입력 2016.04.14 11:42
  • 댓글 0

[내외일보=경기]신동화 기자=올해도 남양주시에서는 시민 중심의 나눔 행사를 통하여 시민이 시민을 돕는 아름다운 소식이 전해진다.

  희망케어 9주년을 맞아 열리는 2016년 희망·나눔·문화행사는 희망케어센터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딜라이브 경동케이블TV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주)이마트,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주)교보생명보험 등 여러 기관에서 후원을 하는 지역사회 모금행사이다.
 
  나눔 주간(4.24~4.30) 동안 계속되는 이번행사는 4개 희망케어센터의 릴레이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모금 생방송 및 사랑의 줄넘기 대회, 자선장터, 먹거리 및 체험부스, 시민 재능기부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모금 목표액은 2억 원으로 시민들의 정성으로 모인 후원금은 장애아동 의료비, 조손가정 생계비, 저소득 가정의 재활치료비 및 주거비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지원될 계획이다.

  2007년 설치되어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남양주시 희망케어센터는 매년 모이는 시민 후원금 전액을 복지대상자 및 사각지대 위기가정에 지원하여 복지서비스를 받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를 통하여 전해진 남양주 시민들의 나눔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그 희망이 다시 우리 모두에게 밝은 빛으로 전해지길 기대해본다.

  2016년 희망·나눔·문화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는 나눔 주간의 마지막 날인 4월 30일(토) 10:00~16:00 호평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되며 시민, 단체, 자원봉사자, 사랑의 줄넘기 대회 참가자 등 총 2,000여 명이 나눔의 순간을 함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