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독자기고
  • 기자명 내외일보

<독자기고> 여름철 피서지 각종 안전사고 주의해야

  • 입력 2016.08.18 11:03
  • 댓글 0

김천소방서 소방교 구세빈




현재 전국에 35도를 넘나드는 폭염이 수일간 지속되고, 무덥고 습한 공기는 우리를 지쳐가게 한다. 


이럴 때 많은 사람들은 무더위를 피해 계곡과 강, 바다로 시원한 물을 찾아 나서게 되는데 이때 꼭 들어오는 소식이 물놀이 사고에 관한 내용이다.


통계에 따르면 지난 5년간 전국적으로 물놀이를 하다 숨진 사람은 600여명에 달하며, 그 원인을 분석해 본 결과 대부분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원인으로 부주의(56%)가 가장 많았으며, 수영미숙(28%), 음주수영(8%)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각종 피서지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위와 같은 수영뿐만 아니라 주변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성들을 인지해야 한다.


최근에 고온다습한 기온으로 인해 말벌들이 곳곳에서 집을 짓고 활동하고 있어 계곡이나 강가에서도 벌쏘임에 주의해야 하며, 또한 해안가에서는 독성이 강한 해파리의 출현으로 인해 주의 경보가 발령된 상태여서 해수욕을 즐기는 피서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김천소방서에서는 해마다 주요 물놀이 장소에 피서객 안전 및 사고예방을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증산면 대가천 외 2개소에서 고정배치 및 유동순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방대원이 지속적으로 순찰을 실시하며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피서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기본적 안전수칙 준수와 위험을 사전에 인지하는 사고가 필요하다. 한순간의 부주의가 가족에게 씻을 수 없는 아픔과 상처를 남긴다는 사실을 명심 해야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