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독자기고
  • 기자명 내외일보

<독자기고> 참전용사는 대통령의 현명한 판단을 바라고 있다

  • 입력 2016.08.24 11:47
  • 댓글 0

사단법인 월남참전용사 대구 김용국 회장




사단법인 월남참전용사는 20일 국가안보 의식 고취 조직 활성화의 일환으로 회원 상호간 화합과보은의 정치를 펴고 있다.

너무나 당연한 일이고 마땅히 그래야지 나라가 지탱하는 힘의 근간이 되는 일이 아니겠는가 독립유공자 당연히 걸맞는 예우와 대우를 하고 있으며 옳은일로 공감한다.

6·25 동족상잔의 뼈아픈 전쟁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가 회생당하고 살아남은 유공자 지금 역사의 뒤안길로 서서히 사라져 가고있다. 공훈만큼이나 올바른 대우나 받고 있는지 말이다.

4·19특별법, 5·18특별법 심지어 세월호 관계법 등은 나라가 들썩이면서도 정말로 이 시대의 영웅대접을 받아야 하는 월남전참전자에 대해서는 정부에서 부터 조용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그 누구나 인정하는 한강의 기적을 이루고 대한민국이 세계 경제대국이 되는데 초석이 된 월남전 참전에 대해서는 말이없다.

박정회 대통령당시 경부고속도로를 건설하는데 가장 큰 경제적인 뒷받침을 한 월남전 참전자들에 대해 통행료 좀내지 않고 다녀보자고 했으나 말이없다

이제 아버지 대통령 대신 아들 대통령이 그 보은의 정치를 펴서 월남전참전자들에 대해 특별법뿐만 아니라 특별법보다더 특별법법을 재정해서 그들이 원하는 애국적인 차원의 주장을 전폭적으로 지지해 주어 그들이 마지막으로 애국할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겠다는 대통령으로서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장렬히 전사한 5.099명과 월남전참전자에 대해선 왜말이 없는가, 대통령께서는 임기 종반기에 이른 마지막이 기회를 통해 참전국가 유공자들의 회생과공헌헛되지 않고 명예로운 삶을 살아갈수 있도록 참전용사들에 대해현명한 결단과 답변을 해주시기 바란다.

우리들 세대 70정도면 대다수가 초등학교도졸업도 하거나 초등학교 졸업정도의 수준인점을 감안하해 살기 어려위 노후생할도 준비도 하고 기초생할수급자 보다도한 유공자 수당으로 비참한 생할을 하고 있는 분들의 회망이 데여 주시길 간청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