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여홍 기자

선관위, 주호영 선거캠프 수성경찰서 수사의뢰

  • 입력 2012.03.11 16:18
  • 댓글 0

주 의원 측은 지난 2월부터 대구 수성구 두산동 선거캠프 사무실에 10대 가량의 전화기를 설치하고 유권자들에게 전화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 254조 2항에는 선거운동기간 전 예비후보자 외에는 누구도 유권자들에게 전화를 해 지지를 호소하면 안되는 것으로 돼있다.

이에 대해 주 의원 측 관계자는 "지난달 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5000여 명 지지자들이 찾아와 주 의원이 직접 고맙다는 전화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주 의원에 대한 의혹은 새누리당이 현역의원 교체를 위해 25% 컷오프 여론조사 실시를 앞두고 있던 시점이다.

주 의원은 자신의 선거사무실 급탕실에 전화 10대를 몰래 설치해 주 의원에 대한 지지를 부탁하면서 ARS 전화가 걸려 올때 주 의원의 번호를 눌러달라고 했다는 것이다.

주민 L씨는 자신의 전화로 주 의원의 지지를 요청하는 전화를 받고 이를 신고하기로 결심하고 똑같은 내용의 전화를 받은 자신의 지인과 함께 대구시 수성구선관위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은 수성구선관위는 주 의원의 사무실 현장조사를 실시했으나 이미 전화는 폐쇄된 상태였고 불법 선거활동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다. 주 의원 캠프 관계자들도 모르는 일이란 입장이다.

하지만 수성구선관위는 전화국에 주민이 신고한 전화번호를 조회한 결과 이 번호 중 1개가 주 의원 사무실 안에 설치된 것으로 확인됐고 통화 건수도 3일 사이 1천600회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선관위는 이 통화내역 중 표본추출한 전화번호를 선별, 직접 전화를 걸어본 결과 ‘주호영 의원 번호를 꼭 눌러달라고 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경찰에 수사의뢰를 했다. 주민 L씨는 “당초 설치된 전화가 10대라는데 왜 1대만 조사했는지 의문”이라며 “경찰에서 이 부분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수성구선관위 권정구 지도계장은 주 의원에 대한 경찰수사 의뢰사실을 확인하면서 “위법가능성은 있지만 불법행위자를 찾지 못했고, 선관위 인력으로는 충분한 조사가 힘들어 기초적인 사실조사를 거쳐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주 의원은 이번 경찰의뢰건 외에도 다른 논란도 일고 있다. <조선일보> 는 3월 2일자 기사에서 "당협 사무국장 김모씨 등이 1차 여론조사를 앞둔 지난 달 22일  50~70대 주민 60여명을 모아놓고 여론조사 전화가 걸려올 경우  20대~ 30대라고 답하라" 고 한 사실이 알려져 '여론조사 ' 조작 의혹이   일기도 했다.

한나라당은 새누리당으로 당명을 바꾸면서까지, 변화와 혁신을 통한 인적 쇄신만이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모범을 보여야 하지만, <조선일보>는 해당기사에서 당의 현역 국회의원이자  인재영입위원장이 선거사무실에 30여 명의 아주머니를 동원하여 집집마다 전화를 하며 ARS 전화를 잘 받아달라는 부탁을 하는 등 사전 불법 선거운동을 하고, 선거사무실에 노래방 기기까지 설치 해 놓고 여론 조작까지 일삼아 자신의 지지도를 높였다고 보도를 했다.  이에 대해 해당 의원 측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주호영 예비후보는 초대 특임장관, 한나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지낸 경력을 바탕으로 ‘3선’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한편 대구 수성을 지역구 새누리당 후보에는 주호영 예비후보와 함께 김형렬 이노수 김일부 예비후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여홍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