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이수한

2017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코엑스에서 개최

  • 입력 2017.02.21 05:07
  • 댓글 0

국내 최대의 스포츠?레저용품 전시회…IT융합 트렌드 한 눈에

[내외일보=서울] 이수한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인 2017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7)이 오는 2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SPOEX는 올해 17번째로 개최되는 스포츠?레저 종합전시회로서 IT 기술이 접목된 국내·외 스포츠레저 산업계의 스포츠용품의 첨단화 트렌드를 일반 관람객들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주목을 끌고 있다. 동시에 전시 기간동안에는 해외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하여 대규모 수출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SPOEX 2017COEX3개 전시홀 1,628개 부스에 국내·외 기업 434개사가 참여하는 대형 전시회로 A(캠핑카, 수상·수중 스포츠용품), B(바이크, 아웃도어용품), C(헬스·피트니스 및 스포츠용품) 3개홀로 구성되며 지난해보다 캠핑카, 수중·수상스포츠용품, 아웃도어용품 등의 출품이 크게 늘어났다.

 

참가기업들은 수출 및 내수시장을 겨냥하여 새로이 개발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올해 참가기업들이 선보일 제품에는 IT기술과 신소재를 응용하여 성능과 기능을 첨단화시킨 제품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양궁 및 자전거 전문업체인 위아위스는 프레임을 꿈의 나노 물질라는 그래핀(graphene) 소재로 국내에서 생산된 바이크(모델명 CUL-6)를 새로이 선보이고, 자전거 헬맷업체인 라온글로벌은 접었을 때 6센티미터(cm)의 두께로 접혀져 휴대가 간편하면서 안전도가 높은 접이식 헬맷을 출품한다.

 

유산소 운동기구 업체인 태하메카트로닉스는 주력 생산품인 트레드밀, 일립티컬(크로스 컨츄리 응용 운동기구), 입식·좌식 바이크 등의 제품에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인터넷 이용과 버추얼 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한 제품을 선보인다. PT(Personal Training Shop) 장비를 주로 생산하는 렉스코는 실버층을 겨냥한 양방향 근력강화 운동기구인 이지플렉스(Easy Flex)을 출품하는데 12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근력을 측정하고 운동량을 조절하는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EMS(전기근육자극요법) 스포츠용품, 스마트 웨어러블 피트니스용품, 스마트폰 연동 제품 등이 다양하게 선보여 최근 스포츠산업의 IT융합을 통한 첨단화 트렌드를 여실히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전시품목 뿐만 아니라 일반 참관객을 위해 개최하는 부대행사도 첨단기술을 응용한 스포츠 행사가 전시기간 계속 이어지는데 VR(가상현실) 스포츠와 드론 축구경기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것이다. 드론 축구경기는 탄소소재와 드론 기술을 융합하여 개발한 축구공 모양을 한 드론 5대가 한 팀이 되어 상대팀 골대에 들어갈 때 득점을 하는 공중 경기로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역 융복합사업 지원을 받은 기업들이 참여한다.

 

또 스포츠 VR 특별관은 국내기업과 독일 ISPO쇼 등을 통해 주목받았던 독일 이카로스(ICAROS) 5개사가 참여하여 일반인들이 VR을 통해 양궁, 탁구, 축구, 바이킹 등의 운동과 롤러코스터 등을 체험하며 융복합 기술에 의한 스포츠레저산업의 미래상을 실감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SPOEX 2017에는 신개발 스포츠레저용품이 대거 출시될 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이 대거 내방하여 국내기업들과 구매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바이어는 23개국 150여개사(200여명)에 달하고 이중 34개사는 23-24 양일간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수출상담회에서 국내기업들과 구매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수출상담회 참가 바이어기업은 2016년의 13개사에 비해 20개사가 늘어났고 중국 웬조후싱, 북경 산포아웃도어, 토리드(TOREAD), 일본의 제비오(Xebio), 대만의 선스타 스포츠, 인도의 하이퍼시티를 비롯한 대규모 스포츠레저용품 유통업체들이 SPOEX 2017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여 국내기업들과 열띤 상담을 벌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수한 기자 peongri@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