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영주 기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공식 임명…야권 "협치의 실종"

  • 입력 2017.06.13 17:46
  • 수정 2017.06.13 17:51
  • 댓글 0

[내외일보] 이영주 기자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정식 임명되자 자유한국당 등 야권이 강력히 반발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3일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경제민주주의 질서를 만들어야 하는데 금쪽같은 시간을 허비할 수 없다"며 "김 후보자를 공정거래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상조 후보자는 지난달 17일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내정됐으나 자유한국당은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거부했다.

윤 수석은 "공정위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전날까지 보내달라고 요청했는데 국회서 논의되지 않고 있다"며 "극심한 경제불평등 속에서 국민의 삶이 위협받고 있는데 기약없이 시간만 지나 안타깝다"고 밝혔다. 

또한 "김 후보자는 국회 청문회 과정에서 사회적 불평등과 양극화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능력 갖췄음을 입증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직자로서 도덕성 또한 걸어온 길과 사회적 평판이 말해주며, 중소상공업자와 경제학자등 사회각계인사들이 그의 도덕적이고 청렴한 삶을 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임명에 야권은 강력반발했다.

자유한국당은 임명 강행에 대해 "협치의 실종"이라고 지적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더 말할 필요도 없다"며 "협치를 그렇게 강조하더니 결국 자기 고집대로 하는 문재인 정부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고 비판했다.

국민의당도 "국회 동의 없는 임명강행이 반복돼선 안된다"고 말했다.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회가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았는데 정부가 임명을 강행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유감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은 "문 대통령의 브레이크 없는 오만한 질주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오신환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소통과 협치를 하겠다는 문재인 정부가 불통과 독재로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국정공백 장기화를 더이상 방치할 수 없다는 대통령의 의지"라고 평가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민생과 국정공백을 생각하는 대통령의 고뇌를 국민은 동의할 것"이라며 "이제 대한민국은 국정공백 정상화의 출발선에 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