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손 욱 회장 '세종대왕의 리더십 배워 4차 산업시대 선도해야!

  • 입력 2017.09.22 21:10
  • 수정 2017.09.22 22:55
  • 댓글 0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 대한민국국회나눔포럼 손 욱 회장 초청 특강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를 지향하며 전 국민이 성공하는 대한민국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는 2017년 9월 21일(목) 오후 7시부터 손 욱[(사)행복나눔125] 회장을 초청해 대한민국국회나눔포럼 특강을 진행했다.

(사)행복나눔125 손 욱 회장은 “세종대왕의 리더십을 배워 4차 산업시대를 앞서나가야 우리나라에 미래가 있다. 4차 산업시대의 성공요소는 수평적 정신문화와 수평적 수직문화로 꽃을 피워야한다. 가장 시급한 것은 소통과 통합인데 너무 똑똑한 국민성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손 욱 회장은 세종대왕의 리더십 1. 융합(독서토론), 2. 창의(감사, 칭찬), 3. 상생(나눔) 세 가지를 강조하며, “우리 국민 모두가 힘을 합하여 우리나라의 발전에 이바지하자.”고 힘주어 말했다. 나눔이란? 상생, 창의, 융합이다. 상생에서 나누면 신바람이 나서 행복하고 행복하면 창의력이 생겨 마음이 열려 융합할 수 있다. 4차 혁명시대 수평적 조직문화로 가기 위해 생각을 변화시키는 것은 태도를 바꾸는 거다. 한나라의 정신 세종문화 기업의 조직문화, 한 가정의 가족문화에 따라서 태도가 바뀌는데 이런 리더들이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 세종대왕의 리더십은 소통문화이며 마음을 열고 감사와 배려 실행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었다.

제8기 나눔CEO최고위과정은 기여 입학제를 도입하여 진행되고 있다. 나눔에 관심 있는 CEO들이 노블리스 오블리주도 실천하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도 가질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장원석 (사)국민성공시대 상임대표가 격려사를 하였으며, 환영사는 김용진(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회장) 원장이 하였다. 운영·교수진으로는 부원장 윤 현((사)국민성공시대 사무총장, 주임교수 서재균((사)국민성공시대 나눔 홍보대사), 지도교수 강나경(이미지메이킹과행복소통아카데미 대표), 지도교수 김문식(행복경제포럼 상임대표), 지도교수 송창익(한국새생명복지재단 회장), 지도교수 최현숙(사랑의기술 원장) 등이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는 지난 2008년 10월에 설립한 법인으로 러브라이스챌린지, 사랑의헌혈릴레이, 나눔CEO최고위포럼, 대한민국성공대상,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대한민국대표강사, 대한민국명강사, 노블레스오블리주클럽 등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성공브랜드대상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