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2.17 일 00:04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김익환 코인네스트 대표 '신뢰할 수 있는 고급 가상화폐를 선별해 국내에 상장할 계획'코인네스트, 가상화폐 ‘카이버 네트워크’ 국내 첫 상장

[내외일보]이수한 기자=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 http://www.coinnest.co.kr)는 가상화폐 큐텀(퀀텀)과 네오(NEO)를 상장한 데 이어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를 국내 거래소 최초로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인네스트의 상장 예정일은 10월 9일이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ICO(Initial Coin Offering, 가상화폐 공개) 중의 하나로 사전등록 인원만 5만명에 달하며 한국에서 참여한 인원이 1만명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상화폐이다. 카이버 네트워크의 홈페이지(https://kyber.network)가 영어, 중국어와 함께 한국어를 지원하는 건 한국에서의 인기가 대단하기 때문이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상의 탈중앙화된 환전을 제공하며, 실제 환전 기능을 구축하고 판매자와 사용자를 위한 유용한 결제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들을 제공하는데, 즉각적인 토큰 변환을 쉬우면서도 신용 검증이 필요 없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카이버 네트워크는 새로운 가상화폐 거래를 표방하고 있다. 거래소 없는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코인을 거래소에 보낼 필요 없이 거래가 가능하다. 즉,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지갑을 제공해 내 지갑 안에서 거래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해킹의 걱정이 없고 코인의 이동이 필요 없으며 비트코인부터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들까지 카이버 네트워크 상에서 한 번에 거래할 수 있어 비트코인이나 다른 코인으로 결제를 하고 이더리움으로 입금 받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 같은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의 아버지로 불리는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코인마켓캡에서 9월 29일 현재 2억 3400만 달러의 총액으로 30위를 차지하고 있다(http://coinmarketcap.com).

코인네스트 김익환 대표는 “큐텀(퀀텀)과 네오(NEO) 상장에 이어 이번에는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카이버 네트워크를 국내 최초로 상장하게 됐다”면서 “코인네스트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고급 가상화폐를 선별해 국내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인네스트는 정적인 가상화폐 거래 환경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네스트는 해킹이나 서비스 중단 같은 단 한 번의 사고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인 글로벌 거래소인 BTCTrade, Jubi.com, BTC-Box 등과 패밀리 그룹으로 연결되어 있는 코인네스트는 하루 평균 거래액이 500~1000억 원에 달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시총 11위의 하이브리드 코인인 큐텀(퀀텀, Qtum)과 네오(NEO)를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상장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수한 기자  peongri@hanmail.net

<저작권자 © 내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