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최우수상’ 수상 !!

  • 입력 2017.10.21 12:45
  • 수정 2017.10.21 12:53
  • 댓글 0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 대구광역시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LW컨벤션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지자체 최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헤럴드경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운영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수성구는 이번 SNS 대상에서 SNS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내ㆍ외부 전문가 평가, 누리꾼 투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이번 수성구의 수상은 ‘대한민국 SNS 대상’에 처음 도전해 거둔 성과여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고 수성구는 2011년 트위터,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2012년 블로그, 2015년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플리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본격적으로 운영해 시민과의 온라인 소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그 중 대표 SNS격인 수성구 페이스북은 10,591명의 팬을 보유한 가운데 ‘좋아요’, ‘댓글’, ‘공유’ 건수 등으로 측정하는 활성화율이 대구 지자체 최상위권 수준으로 다른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수성구는 주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2016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블로그 공모전 등 총 6회의 SNS 공모전을 개최, 주민이 직접 창작한 콘텐츠로 수성구만의 특별한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수성못 페스티벌, 고모령 가요제 등 다양한 축제 현장에서 실시간 생방송 콘텐츠를 제공하여 소통의 범위를 넓히는데도 힘쓰고 있다.

한편 대구광역시 수성구 이진훈 구청장은 “앞으로도 SNS를 활용해 수성구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려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등 수성구의 도시 브랜드 인자수성(仁者壽城)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SNS 운영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