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한의대, 건강한 식습관 장려를 위해 “2017 건강식 콘테스트” 개최 !!

  • 입력 2017.10.21 15:24
  • 수정 2017.10.21 15:31
  • 댓글 0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건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의 슬로건을 실현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고자 20일 오성캠퍼스 조리실습실에서 “2017 건강식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학생건강증진센터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가 주관한 이번 요리콘테스트에는 영양적 측면을 고려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12개 팀을 대상으로 오천원 미만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식단으로 경연을 펼쳤다.

학생들은 맛있고(Tasty), 경제적이며(오천원 미만으로 요리, Economic), 편리한 한편(20분 안에 조리, Convenient), 건강을 추구하는(MSG 미사용, Healthy) 심사평가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번 요리콘테스트에는 요리를 전공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한의예과, 미술치료학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도 참여했으며,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유학온 쿠시오우잉 학생(3학년)은 중국식 연근볶음 요리로 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닭고기와 바나나견과를 주재료로 ‘닭가슴살 또띠아&바나나견과요거트’로 우승을 차지한 물리치료학과 오수환 학생(2학년)은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아 친구들과 자주 먹던 음식을 나름대로 연구 개발해서 준비했는데 우승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자신의 요리가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우승한 요리는 학교 구내식당에 1일 메뉴로 제공해 일반학생들의 품평을 거친 후 오수환 학생이 희망할 경우 대학에서 창업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안찬우 학생건강증진센터장은 “이번 건강식 콘테스트는 학생들의 눈 높이게 맞는 요리를 개발하고, 학생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요리 비법과 노하우를 통해 다른 학생들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요리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