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북 경산시 「2017 경산시 기부데이」(푸드마켓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축제) !!

  • 입력 2017.10.22 21:16
  • 수정 2017.10.22 21:21
  • 댓글 0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 경산시와 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영조 경산시장, 박태영 대구대 교수)는 21일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최덕수 시의회의장, 신해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주요내빈과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2017경산시 기부데이」(부제: 푸드마켓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축제)를 개최했다.

선진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기부데이 행사는 작년에 최초 선포식을 가진 후 올해 두 번째 개최로, 기념식, 착한경산인 시상, 기부퍼포먼스, 사감포옹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사랑나눔 축제에서는 노인, 아동·청소년, 장애인 등 지역사회협의체 각 실무분과에서 참여하여 다양한 무대공연과 프리마켓, 장애인식 개선 퀴즈, 임산부 체험 등 여러 가지 나눔체험부스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이번 기부데이 행사는 부제를 ‘푸드마켓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축제’로 정해, 쌀, 라면, 치약, 세제 등 식품이나 생필품을 현장에서 접수 기부 영수처리를 하고 푸드마켓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체험수첩을 배부하여 10가지 체험이 완료되면 봉사시간을 인정해 주는 등 이색적인 부분을 가미하여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다.

또한 신규 착한가게 구구옻닭(대표 박현희), 뉴태양공인중개사(대표 임미영), 달려라공인중개사(대표 김승민), 대영수산(대표 이명숙), 대흥철물종합상사(대표 김희열), 미싱도로시(대표 허경란), 백리향 반점(대표 김숙희), 보성카 서비스(대표 김영수), 아트원 이앤지(대표 김도현), 안박사뒷고기(대표 박화영) ㈜에이티앤아이(대표 김영), 울엄마 양평해장국(대표 남건모), 정영식품(대표 서은희), 지산제사음식(대표 김경숙), 펜타힐즈 어린이집(대표 백지연), 해솔참나무(대표 김한), 호언부동산(대표 이동희)등 17개소에 현판이 전달되어 경산시 착한 가게는 총 374개소로 늘어났다.

한편 경북 경산시장 최영조는 “작년 기부문화 확산의 원년을 선포한 이후 올해 폭발적인 나눔과 기부활동들은 모두 시민의 관심과 참여 덕택으로, 오늘의 기부데이를 통해 지역 내 나눔의 의미를 전파하고 착한나눔도시로 한층 발돋움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