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이천구 기자

‘제1회 김포 맛 집 경연대회 개최

  • 입력 2017.10.23 16:51
  • 수정 2017.10.23 16:53
  • 댓글 0

6개 음식점 시장상·‘김포 맛 집’지정

[내외일보=경기]이천구 기자 =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지난 21일 김포사우문화체육광장 뒤편에서“제1회 김포 맛 집 경연대회”를 개최해 지역 음식점영업주들과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예의 대상은 시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점수를 이끌어 낸 족향기(사우동)의 족발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갈비명가(걸포동)의 인삼돼지등갈비찜, 능이버섯백숙(장기동) 능이오리백숙, 장려상은 샘재매운탕(운양동)의 미꾸라지구이와 민물매운탕, 청원흑염소(통진읍)의 흑염소전골, 버거307(운양동)의 새우와 소고기를 활용한 젠틀맨버거세트가 선정됐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경기도지회김포시외식업지부에서는 김포라 이름 불리운 지 1260년을 맞아 뜻 깊은 해를 기념하기 위해 김밥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유영록 시장, 유영근 시의회 의장, 홍철호 국회의원, 시의원, 심사위원 등이 일심동체가 되어 12.6m의 긴 김밥을 함께 말아서 행사장을 찾아온 시민들과 나누는 퍼포먼스를 선보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전년도 김포 맛 집으로 선정된 한성치킨(대곶면)의 치킨나눔과 해물로(풍무동)의 곤드레밥, 조개탕, 굴무침 나눔으로 시민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김포시 다산종합식품의 다산다요리사와 합치액젓, 이가잔기지떡의 잔기지떡이 시민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게 하였으며 김포대학의 제과, 제빵 전시 및 초밥시식, 어린이급식지원센터의 체성분 측정, 영양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했다.
경연대회 맛 평가에 참여한 김모씨(사우동)는 “시민들이 참여해서 맛을 평가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들과 함께 왔는데 너무 많은 인파에 1시간이나 기다렸지만 맛있는 음식을 아이들과 같이 맛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으며 참여한 음식들이 다양해서 2개소에 스티커를 붙이는 게 너무 힘들었다”고 밝혔다.
김포만의 맛과 멋을 지닌 특색있는 맛 집 찾기 프로젝트로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6개 음식점은 김포시장상과“김포 맛 집”으로 지정돼 김포 맛 집 현판을 수여 받았다.
시는 김포 맛 집으로 지정된 음식점에 대해 음식문화개선 홍보물품 지원뿐만 아니라, 김포시 외식문화의 한 축이 되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