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이승식 기자

철원군, 플라즈마 산업포럼 개최

  • 입력 2017.11.13 11:41
  • 댓글 0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나노소재 기술

[내외일보=강원] 이승식 기자 =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최근 철원청소년회관에서 가운데 '2017년도 플라즈마 산업포럼'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종 철원군수를 비롯해 양민석 도 경제진흥국장, 김성인 연구원장을 비롯해 국내 디스플레이 및 나노소재 관련 산학연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산업포럼은 본 연구원과 유치기업인 ㈜지엘비전이 상용화 하고 있는 QD(퀀텀닷, Quantum Dot) 소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장, 인촌상, 호암상 등을 수상한 경희대의 장진 교수가 기조 강연에 나섰다. 또 우리나라 LCD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린 前 삼성전자 LCD 총괄 부사장인 석준형 고려대 교수도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나노소재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원도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디스플레이 및 나노소재 산업분야의 발전 가능성과 그 의미를 진단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소재인 QD(퀀텀닷, Quantum dot) 나노소재는 고색재현 디스플레이, 플렉시블 u-LED, 고연색성 조명분야, 신재생에너지 태양전지 등에 사용되는 중요한 첨단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나노소재 및 ICT 기술의 융합으로 사물인터넷 원격제어 기반의 4차 산업혁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재)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의 QD 나소소재 연구는 그 동안 산업부 사업으로 핵심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최근 도비 지원 사업으로 상용화 수준의 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앞으로 디스플레이용 QD 필름 양산 시스템 구축과 함께 기술 홍보를 통한 사업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