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미라 기자

LG화학, 톡톡튀는 아이디어 '대학생 광고 공모전' 시상

  • 입력 2017.11.13 15:59
  • 수정 2017.11.13 19:01
  • 댓글 0

대상 수상자 상금 500만원과 HS애드 인턴쉽 제공

[내외일보] 김미라 기자 = LG화학이 지난 10일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제2회 대학(원)생 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대상 수상작 ‘LG화학의 조금 다른 花學, 畵學, 火學, 華學’포함 13편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LG화학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광고 공모전을 작년부터 진행하고 있는데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캠페인 부문'으로 작품을 모집해 작년(381편)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809편의 광고 공모전이 출품되었다.

출품작 중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10팀을 선정해 대상은 상금 500만원과 HS애드 인턴쉽 1달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대상 작품은 ‘크리에이티브 부문’의 ‘LG화학의 조금 다른 화학’(강우석, 서울예대)으로 LG화학의 미래 성장 동력인 ‘에너지/물/바이오/소재’를 각각 ‘희망의 불꽃과 같은 火學(火:불), 소중한 것을 빛내는 華學(華:빛),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花學(花:꽃), 꿈에 그리던 것을 펼치는 畵學(畵:그림)’으로 색다르게 표현하여 호평을 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전기차 폐 배터리를 에너지 저장 장치로 재활용하는 ‘꺼진 전지도 다시 보자’(캠페인 부문) ▲주변 생활 모든 것에 화학이 기여함을 영상으로 표현한 ‘당신이 꿈꾸는 모든 것’(크리에이티브 부문)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를 맡은 한규훈 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교수는 “대학생들의 작품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출품작 수준이 인상적이었다”며 “고객과 소통하는 LG화학의 노력과 함께 본 공모전도 국내 최고 수준의 기업광고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는 심사평을 말했다.

LG화학 홍보담당 성환두 상무는 “독창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이번 수상작을 통해 광고에 대한 대학생들의 열정과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의 교감을 늘리고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상 작품은 향후 LG화학 홈페이지 및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등 SNS를 통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