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박상도 기자

남동구, 제11회 인천소래포구 축제 '대성황'

  • 입력 2011.10.17 16:37
  • 댓글 0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인천소래포구축제가 100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면서 지난 16일 그 화려한 대미를 장식했다.

인천의 대표적인 축제이자 문화관광부 유망축제인 인천소래포구축제가 지난 13일부터 4일간 소래포구 및 소래습지생태공원에서 수도권 천혜의 재래어항인 소래포구의 특색을 살린 문화행사와 각종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돼 축제기간 내내 열기를 내뿜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소래야 놀자' 로 축제 슬로건을 내 걸고 풍성한 체험행사와 새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돼 축제기간내내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올해 소래포구축제는 서해안풍어제를 필두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소래창작마당극과 함께 소래오케스트라 음악회, 가을밤의 7080콘서트, 소래포구 가족노래자랑 등 소래포구만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행사들로 가득 채워졌다.

특히, 소래의 가을밤을 화려하게 밝힌 소래 빛의 거리 루미나리에와 먹거리와 볼거리가 한자리에 함께한 뮤직포차, 광활한 갈대숲과 갯벌의 생태공원에서 펼쳐진 열띤 레이스 남동오리엔티어링은 관광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꽃게낚시는 매회 매진사례로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외, 소래어촌계에서 진행한 소래특산물 홍보관과 수산물경매, 소래상인연합회가 마련한 먹거리장터는 소래포구의 특산물인 꽃게와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제11회 인천소래포구축제는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5년 연속 문화관광축제의 저력을 통해 보여주며, 수도권은 물론 전국적인 문화관광축제로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됐다.

한편, 구는 올해 인천소래포구축제가 인천과 수도권을 대표하는 축제로서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평가하고, 축제 전반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내년 축제에서도 더욱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