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 참가업체 및 해외바이어 호평 속 성료

  • 입력 2017.11.29 15:18
  • 수정 2017.11.29 15:20
  • 댓글 0

글로벌 뷰티 박람회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 해외바이어 2천명 및 참관객 3만명 방문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3일부터 진행된 글로벌 화장품∙뷰티 무역 전시회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27일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이번 전시회는 25일까지 3일간 러시아, 유럽권 등 총 17개국에서 온 해외 바이어들과 약 330개의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해외 바이어 2천여명 및 참관객 3만여명이 전시회를 찾았다. 글로벌 전시회답게 미주, 유럽 쪽 바이어가 눈에 띄게 많았으며, 더마코스메틱, 뷰티 및 에스데틱 디바이스, 네일 등 국내 강소 뷰티•화장품 기업들이 기존 아시아 시장을 넘어 유럽권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 헤어 및 두피케어부터 네일용품 및 액세서리, 뷰티살롱(Hair, Aesthetic, SPA)용 제품 및 기기, 홈케어 제품 및 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품목을 전시해 해외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러시아 뷰티업계 트렌드, 글로벌(러시아, 영국, 태국 등) 화장품 시장 진출전략, 미국 유럽진출 시 필요한 인허가 관련 세미나 등 해외 시장에 대한 통찰부터 제품 수출에 필요한 실무까지 국내 중소 화장품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진행돼 국내 뷰티업계 관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밖에도 참가업체의 참가 성과 제고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해외바이어 매칭 프로그램(Biz Connect)’이 사전 운영돼 효율을 높였다. 이는 바이어와 국내업체 간의 매칭 효율 및 실질적인 계약율을 높이기 위하여 도입, 운영된 전문적인 비즈매칭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약 1.500여건 이상의 사전 매칭이 진행됐으며, 이외에도 직접 현장을 찾은 바이어들과의 비지니스 미팅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는 등 긍정적인 성과가 뒤따를 것으로 보고있다.

주최사 서울메쎄인터내셔널의 박병호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를 통해 미주, 유럽 등 약 17개국에 다양한 국내 뷰티 및 화장품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내 중소 화장품 업체의 경우,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업에 비해 유럽 시장 접근성이 낮은 만큼, 향후에도 중소 기업 개별 홍보의 어려움 해결 및 마케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세미나 및 전시회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는 국내 강소 화장품∙뷰티 제조∙판매기업이 글로벌 잠재시장으로의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된 글로벌 무역 전시회로, ㈜서울메쎄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병호)이 14년동안 주최해온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BEAUTY EXPO KOREA)와 세계 최대 전시그룹인 Reed Exhibitions사가 주최하는 동유럽권 최대 화장품 박람회 ‘인터참(InterCHARM)’이 함께 손잡고 준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