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홍성군, 2018년 예산 5,825억원 확정!!

  • 입력 2017.12.15 10:28
  • 수정 2017.12.15 10:29
  • 댓글 0

- 일자리 창출, 아이 키우기 좋은 홍성, 홍주천년 기념 등 중점사업 적극 추진할 것 -

홍성군은 15일 오전 10시 홍성군의회 제248회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을 5,825억원(일반회계 4,813, 특별회계 594, 기금 418)으로 확정 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도 5,237억원보다 11.3%인 588억원이 증액된 규모이다.

 홍성군의 내년도 예산 편성방향은 신규 사업 투자보다는 기존사업의 마무리에 중점을 두었고, 재정지출의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절용하여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회복과 서민생활안정 등에 재투자하는 방향으로 반영 하였다.

 예산에 반영된 중점사항으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홍성 만들기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 확대, 우수농산물 급식 지원, 보육료 차액 지원, 방과 후 돌봄과 지역아동센터를 확대 운영하여 인구절벽시대를 극복, ‘시’ 승격 기반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또한 홍주천년의 해를 맞이하여 홍주천년 대축제를 개최하고 역사 인물 홍보 다큐멘터리 제작과 전국 막걸리축제 개최 등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 조성에도 일부 예산을 반영하였다.

 내포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도시계획시설물 및 공원 관리, 축산농가 환경개선 및 주변 대형 축사 매입을 통한 악취저감, 공동육아나눔터 신설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확대,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주차장 신설 등을 반영한 것도 눈에 띈다.

 그 외 기초연금 및 기초생활보장, 노인 회관 신축 등 복지사업, 친환경 농·축산 지원, 농촌 활성화, 하천정비, 홍성 북서부순환 도시계획도로 개설, 내포 도시첨단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오관지구 도시계획시설사업,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시가지 한전주 지중화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도시기반시설 확충 및 공동화 예방사업, 문화재 시설 확충 및 보수, 문화예술 공간 및 체육시설 확충, 주민숙원사업, 도로개설 및 정비, 지역개발 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을 예산여건을 감안하여 균형 있게 반영하였다.

 군 관계자는 “2018년은 새 정부 국정과제가 실질적으로 시행되는 첫 해인만큼 국?도정 기조에 발맞춰 적극 호응하는 것은 물론 홍성군이 당면한 사업, 문제해결 등을 절충하여 예산을 편성한 만큼 내년도 예산 집행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불요불급하지 않거나 사업성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46건의 사업비 3,549백만원은 삭감하여 예비비로 편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