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오종기 기자

장흥군 장흥읍, 희망하우스 제1호 탄생

  • 입력 2017.12.20 16:21
  • 댓글 0

12개 기관·단체 도움으로 독거노인 주택 신축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지난 19일 장흥읍 송산마을에서 ‘희망하우스 제1호’가 탄생해 입주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주식에는 지역 기관·사회단체 관계자와 이장, 번영회, 마을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새 보금자리를 축하했다.

이날 10여평의 모듈러하우스를 선물 받은 박 모씨(80세, 남)는 난방시설과 부엌도 화장실도 없이 오랫동안 홀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다. 이에「숨어있는 복지찾기」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공모,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후원으로 지난 8월 희망하우스에 선정돼 신축하기에 이르렀다.

장흥지역건축사협회(회장 문성식) 지우건축사는(송승용 건축사) 건축설계 및 인허가를, 전국건설기계장흥군연합회(회장 강귀태)는 주택철거를, 농지전용 및 개발행위 허가지원에 탐진측량설계사무소(소장 정본호), 한국국토정보공사장흥강진지사(지사장 최양선)에서 경계측량을, 기초공사에 장흥군전문건설협회(회장 이민호), 전기공사에 현대전력(대표이사 김용길), 상수도 공사에 정남진건설(대표 김장규), 오폐수 시설에 청솔주택(대표 윤희원),주택 등기 등 절차 진행에 우인수 법무사에서 함께 지원해 주어 아늑하고 따뜻한 보금자리가 완성됐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희망하우스 신축에 애정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기관·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려운 가정을 찾아 돌보고 지원하는데 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