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이승식 기자

철원군·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가게 철원 102호점·106호점 현판식

  • 입력 2018.01.02 11:51
  • 수정 2018.01.02 11:52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이승식 기자 = 철원군 포커스 작업/인지 상담연구소(대표:하외숙/소재지:동송읍 이평1로 1 3층)가 착한가게 철원102호점, 들꽃향기(대표:김승원/소재지:동송읍 금학로 52번길)가 착한가게 철원106호점으로 현판식을 가졌다.

하외숙 포커스 작업/인지 상담연구소 대표는 “지역복지를 위한 협의체 활동과 착한가게 홍보를 보고 동참하고 싶어 가입하게 됐는데 현판식까지 마련해 고맙다”며 “착한가게 사업을 좀 더 빨리 알았다면 좋은 일에 좀 더 빨리 동참했을텐데 아쉽다. 앞으로 따뜻한 철원을 위해 작지만 힘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원 들꽃향기 대표는 “철원에서 식당을 운영하면서 지역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현판식까지 마련해 고맙다. 이와 같은 기부에 다른 가게들도 많이 동참하면 좋겠다. 모두가 잘 사는 아름다운 철원이 되길 기원하며 좋은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착한가게 나눔 캠페인은 자영업자 및 소상인이 매월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 동참이 가능하다. 기부한 성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착한가게 현판을 제작해 준다.

천경산 동송읍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요즘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착한가게 등록 문의를 하신다. 포커스 작업/인지 상담연구소, 들꽃향기도 직접 참여의사를 밝히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더욱 커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에 숨은 인재 발굴과 네트워크 형성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민·관 협치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철원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정과 나눔이 풍성하고 살만한 철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혜숙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 팀장은 “철원군 착한가게가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자영업자, 소상인분들의 기부실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행복한 철원이 될 것으로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철원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정과 나눔이 풍성하고 살만한 철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450-5743,464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