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신행식 기자

문경관광개발 정상화 위해 임원추천위 구성 나서

  • 입력 2018.01.17 13:16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신행식 기자 = 문경관광개발㈜의 정상화를 위해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에 나서기로했다. 이는 지난 2017년 12월 13일 임시주주총회에서 개정된 정관의 이행을 위한 후속조치이다.

개정된 정관은 이사, 대표이사, 감사의 선임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게 돼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이사, 대표이사, 감사의 후보자의 서류심사, 면접심사, 최종후보자를 주주총회에 추천하는 등의 역할을 하며, 그 구성은 문경관광개발㈜ 주식 5만주당(위임가능) 1명의 임원추천위원회위원을 추천해, 3인 이상이다.

문경관광개발㈜는 2018년 3월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이사 6명, 감사 1명의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의 구성이 시급해, 문경시는 정관에 근거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한다는 구상이다.

문경시 소속 이사는 지난 12월 21일과 22일 이사회 소집을 현영대 대표이사에게 요구했으나 소집하지 않아 12월 29일 이사회를 직접 소집해 임원추천위원회 구성 및 추진절차에 대해 보고했고, 이날 이사회에 참석하지 않은 이사들에게는 개별 방문해 설명했다. 또한, 지난 1월 10일 개최된 이사회에서도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에 대해 논의된 바 있다.

문경시 관계자에 따르면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에 대해서는 정관에 규정돼있는 만큼 정관에 근거해 5만주당 1명의 위원을 추천하는 것은 시민주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으로 회사에서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에 대해 적극적인 움직임이 없어서 일단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한다는 설명이다.

문경시가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에 본격적으로 나섬에 따라 문경관광개발㈜의 정상화가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