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류재오 기자

남원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 입력 2018.01.17 16:52
  • 댓글 0

신속집행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유도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남원시(이환주 시장)는 올해 예산현액 7,423억원(일반회계,특별회계,기금,이월액)에서 인건비, 공공요금 등을 제외한 시설비 등 39개 통계목 3,687억원의 신속집행 대상액을 확정하고 이중 목표률 55.5%인 2,046억원을 상반기중에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남원시에서는 지난해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할 때 설계비, 토지매입비 등을 미리 편성해 2018년 본예산에서는 시행가능한 본사업비만 편성해 이월예산을 최소화하고 신속집행에 대비해 왔다.

시는 상반기 신속집행은 일자리, SOC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중점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며, 신속집행 주요 투자 사업으로 △농로확·포장및용배수로사업 210억원 △신정대로 건설 등 도시가로망사업 190억원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105억원△하천정비사업 103억원 △지방도로 확포장사업 100억원 △소규모주민숙원사업 90억원 △전통시설 시설현대화사업 5억원 등 오는 3월말까지 모든 사업을 발주한다는 목표로 강력히 추진 할 예정이다.

또한 원활한 신속집행 추진을 위해 부서별 신속집행 로드맵을 작성해 사전행정절차 이행 등 집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와 신속집행실적 및 문제점 등을 수시로 파악 점검하기 위한 부시장을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운영해 실과소, 읍면동의 집행상황을 매주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경제를 살리고 침체된 내수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 등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