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이만수 전 SK와이번스 감독 한국-라오스 친선 국제 야구대회 개최

  • 입력 2018.01.22 08:50
  • 수정 2018.01.22 09:01
  • 댓글 0

"라오스 야구를 위한 나눔 활동 덕분에 대회가 원활하게 운영됐다" 소감 밝혀

[내외일보]이수한 기자=SK와이번스 이만수 전 감독이 라오스에서 뜻깊은 국제 야구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헐크 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과 라오스 야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4회째 대회이다.

지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비엔티안 짜우 아누봉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 태국에 거주하는 한인 교민팀과 라오스, 그리고 일본인 팀 등 총 3개국 10개 팀이 참가해 3일 동안 풀리그 방식으로 열띤 경기를 펼쳤다. 이 대회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던 이만수 전 감독이 이끄는 라오J브라더스는 3위에 올랐다. 

이만수 전 감독은 프로야구 감독직에서 퇴임 후, 라오스 청소년들로 구성된 라오J브라더스를 창단하여 야구 불모지 라오스에 야구를 전파하고 있다. 이러한 이 전 감독의 뜻에 동참하는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사비를 털어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 참가자 김주현 씨는  “이만수 감독의 오랜 팬인데 그동안 이만수 감독의 국내, 라오스 활동을 보며 한 번쯤 직접 현장을 느껴보고 싶었다. 그동안 언론을 통해서만 접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라오J브라더스 선수들을 보니 생각 이상으로 야구 수준이 높다. 야구를 통해 라오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생기기를 간절히 소망하는 마음으로 왔다”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만수 전 감독은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다. 이렇게 국제 대회를 4회째 개최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나 혼자서는 할 수 없었다. 이번 대회에도 많은 분들이 사비를 털어 먼 라오스까지 왔다. 특히 35도에 육박하는 뙤약볕에서 모든 경기를 운영한 심판 여섯 분과 사흘 내내 묵묵히 경기장을 지켰던 자원봉사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분들의 야구 열정과 라오스 야구를 위한 나눔 활동 덕분에 대회가 원활하게 운영됐다”라며 대회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