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라오스 야구의 아버지 이만수 전 감독 작년에 이어 유소년 야구에 1억원 기부

  • 입력 2018.01.29 09:37
  • 수정 2018.01.29 09:45
  • 댓글 0

홍보 모델료로 후배들에게 피칭머신을 후원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라오스야구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이만수 SK 와이번스 전 감독이 유소년 야구계를 위해 1억 원을 후원한다.  헐크파운데이션(이사장 이만수)은 29일 "이만수 전 감독이 피칭머신 제작업체 팡팡(대표 우현권)의 홍보 모델료 1억 원 전액을 국내 유소년 야구 꿈나무들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라고 밝혔다. 

이 전 감독은 작년에도 팡팡의 홍보 모델료 1억 원으로 피칭머신을 구입하여 ‘열두 번의 피칭머신 후원'이라는 프로젝트로 전국 열두 곳의 아마추어 야구팀을 후원한 바 있다. 

이 전 감독은 올해 팡팡과 홍보 모델 재계약을 맺으면서 모델료 전액을 또다시 후원하게 됐다. 이 전 감독의 후원은 ‘유소년 야구 꿈나무 피칭머신 후원'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올 연말까지 국내 유소년 야구팀에 피칭머신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만수 전 감독은 “올해도 팡팡의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됐다. 홍보 모델료로 후배들에게 피칭머신을 후원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 “야구를 통해 얻게 되는 것들은 당연히 야구계 후배들에게 돌려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올해는 열악하고 소외된 지역의 유소년 꿈나무들이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찾아가 피칭머신을 후원하게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전 감독은 “최근 한국-라오스 국제 야구 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돌아왔다. 올해도 국내 어려운 곳을 찾아다니며 재능기부와 피칭머신 후원을 할 예정이다. 또 라오스 야구협회 부회장 자격으로 라오스 국가대표팀(감독 권영진)을 이끌고 인도네시아 아시안 게임 출전권을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만수 전 감독은 현재 KBO 육성 부위원장, 라오스 야구장 건설 프로젝트 추진, 라오스 최초의 야구단 라오J브라더스 구단주, 라오스 야구협회 부회장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국내와 라오스 활동을 병행하며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