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이승식 기자

철원의 특색있는 관광정보를 한곳에

  • 입력 2018.02.21 11:52
  • 댓글 0

구 철의삼각전적관, 철원관광정보센터로 새단장… 20일 개관

[내외일보=강원] 이승식 기자 = 강원 철원군이 지닌 매력적인 관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철원관광정보센터'가 20일 오후2시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은 이현종 군수를 비롯한 주요 기관 및 사회단체장과 문화·지질·농촌 관광해설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현판제막식, 테이프컷팅, 시설관람 등이 진행됐다.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고석정관광지 내 구(舊) 철의삼각전적관(동송읍 태봉로 1825) 내부를 리모델링해, ‘철원관광정보센터’를 마련했다.

철원관광정보센터는 1989년 개관한 이후 시설의 노후화 및 관광콘텐츠 부족으로 제기능을 발휘하지 못했던 철의삼각전적관 내부를 리모델링해 지역의 특색있는 관광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1층이 169.5㎡, 2층이 490.5㎡의 규모로 꾸며졌으며, 1층은 철원9경, 철원의 관광휴양, 철원의 DMZ관광, 철원의 문화유적 등을 담은 관광 테마로 꾸며졌다. 2층은 철원의 체험관광, 철원의 봄·여름·가을·겨울, 철원의 축제, 철원의 전통시장, 철원의 농·특산물을 주제로 한 전시가 선보였다.
 
특히 한탄강 레프팅을 3D영상으로 만끽할 수 있는 VR체험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센터는 평화로 상징되는 철원만의 매력적인 관광 정보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철원의 랜드마크”라며 “철원의 농특산물도 전시돼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마케팅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