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가수 신성훈 '화려한 실패' 출판기념회 "실패는 끝이 아닌 성공하는 과정이다!"

  • 입력 2018.02.28 00:04
  • 수정 2018.02.28 00:23
  • 댓글 0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고 믿는지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가수 신성훈이 지난 24일 오후3시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본점 '배움'에서 ‘화려한 실패'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신성훈은 이날 소수의 지인들만 초대했고, 카페에서 이야기 나누듯 소박하게 소통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신성훈은 “용기와 도전이 결과를 얻는다”며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고 믿는지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이번 에세이는 제 이야기를 자랑하는 것이 아닌 실패는 끝이 아닌 성공하는 과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무명 18년 동안 안 해본 일이 없다. 영화 단역부터 다른 가수의 뒤에서 노래하기도 하고 데뷔 이후 돈 이서 공연하러 가서 화장실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무대에 서기도 했고, 2007년 일본까지 건너가 라이브클럽에서 노래하다가 2009년 일본에서 데뷔하기도 했다. 신 한류 시대가 생기면서 일본에서 발라드 가수로 성공하지 못했지만 10년 만에 다시 일본 시장에 재 데뷔하게 됐는지 지금은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 제가 원하고 꿈꾸는 미래를 위해 노력했다” 고 밝혔다.

한편 신성훈은 지난 1월 말경 일본 앨범 ‘이토시 아나타’(사랑그러운 그대)를 발매했다. 발매하자마자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졌고 인기에 힘입어 2018 도쿄 이케부쿠로 페스티벌 어워즈에서 ‘아티스트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고, 2월 25일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2018 나고야 마츠리 문화 어워즈’에서 자신의 일본 앨범 타이틀곡 ‘이토시 아나타’로 아티스트 라이브상을 차지해 2관왕을 거머쥐었다.

배우 김혜선은 "세상에서 혼자뿐이었던 작은 소년이 가수가 되기 위해 처절하게 몸부림치는 모습을 보며 아음이 아팠다. 고단한 삶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가수의 꿈을 이루어 낸 그의 삶과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하는 울림 같은 이야기다. 꿈을 이루는 데 있어 두려워 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배우 송창의는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 너무나도 많다. 그 배움에 있어서 힘에 겨워 꿈을 포기하려는 사람들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에세이다. ‘수많은 실패를 즐겨야 내가 성장 한다’라는 저자의 명언이 가슴에 와 닿는다. 저자는 우리 사회가 한 번쯤 바라 봐줘야 하는 인물이다."고 역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루어 나가는 저자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배우 손종학은 "에세이 제목대로 인생 또한, 참 화려하게 실패를 경험한 저자다.  겉으로 보이는 외모가 실패와는 거리가 멀게 느껴진다. 하지만 저자의 에세이를 들여다보면 자신의 꿈을 얼마나 소중하게 간직하고 치열하게 달려왔는지 느껴진다. 간절한 꿈을 꾸는 사람들에게 저자의 이야기를 전해주고 싶다"고 서평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