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이춘석 의원, 특별교부세 12억원 확보

  • 입력 2018.03.13 21:05
  • 댓글 0

성당-용안 경작로 확포장공사… 영농환경 개선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 익산 성당면 장선리와 용안면 덕용리를 잇는 경작로가 확포장되게 돼 농로가 좁아 농사와 통행에 불편을 겪던 성당 및 용안 주민의 영농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더민주 이춘석 의원(사진·익산갑, 법사위)은 13일 성당면 경작로 확·포장공사를 위해 행안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2억을 확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당 경작로 인근 지역은 1995년 경지정리가 완료된 구간으로 기계화경작이 이뤄지지만 기존 경작로 폭이 너무 협소해 농기계 및 차량 통행에 불편을 겪는 등 영농활동에 지장이 많아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번 확포장은 기존 3미터였던 폭을 3미터 더 확장하는 공사로 구간은 약 2km정도로 총사업비는 약 13억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공사가 완료되면 총 6미터 도로 폭이 확보돼 차량과 농기계 교행이 원활해져 영농환경 개선은 물론, 농산물 생산지와 가공·유통시설 간 이동이 신속해져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경작로와 연결된 성당면 삼회선 도로 역시 2016년에 이춘석 의원이 특교를 확보해 2차선으로 확장하는 공사가 1년이나 앞당겨 조기에 준공됐었다.

이 의원은 “농사를 짓느라 여러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농업정책 일반에 대한 개선도 중요하지만, 특히 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이 대부분 어르신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리한 영농환경 조성에 세심하게 마음을 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