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강삼남 기자

화순군, 농약방제 일손도우미 신청하세요

  • 입력 2018.05.10 16:49
  • 댓글 0

30일까지 접수… 고령·장애인 등 농업활동 어려운 농가 지원

[내외일보=호남]강삼남 기자=화순군은 고령인 등 농업활동이 어려운 벼 재배농가에 농약방제 일손도우미를 지원한다.

최근 농촌사회는 고령화 및 부녀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노동력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병해충 방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화순군에서는 농업활동이 곤란한 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비 7500만원을 들여 벼농사 주요 병해충 발생 시기에 맞춰 농약방제 작업을 대신해 주는 농약방제 일손도우미 지원 사업을 군수공약사업으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총 375ha의 벼 재배면적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고, 7~9월 사이에 2회의 병해충 방제작업을 지원해 준다.

사업대상 농가는 고령인(65세이상), 장애인, 여성 혼자서 농업활동을 하는 벼 일반재배 농가이며, 5월 30일까지 마을이장을 통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사업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다. 단, 병해충 방제에 소요되는 약제는 사업대상 농가에서 부담해야 한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약방제 일손도우미 지원 사업은 농업활동이 어려운 농가의 병해충 방제작업을 지원함으로서 경영비를 줄여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농약을 방제하는 일손도우미에게는 일정기간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내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며 “노동력과 비용문제로 병해충 방제 등 농업활동을 포기하는 농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