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영주 기자

與野 교섭단체 원내대표 상견례

  • 입력 2018.07.16 17:02
  • 댓글 0

문희상 “하나로 뭉쳐 해야 할 일 많아”

 [내외일보]이영주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은 16일 “20대 하반기 국회에 통합의 국회라고 할까, 힘을 합쳐서 하나로 뭉쳐서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16일 “20대 하반기 국회에 통합의 국회라고 할까, 힘을 합쳐서 하나로 뭉쳐서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이날 여야 교섭단체 원내대표들과의 상견례 겸 첫 주례회동에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바른미래당 김관영, 평화와 정의 의원모임 장병완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현재 우리가 맡은 큰 두 가지 시대정신 가운데 하나는 촛불혁명에 의한 완벽하고 새롭고 든든한 대한민국을 건설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다른 한 가지는 한반도 평화라는 격랑에 여야, 진보·보수도 없이 전부 끝까지 우리가 힘을 합쳐서 전 세계에 우뚝 서는 대한민국을 건설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1년차는 청와대가 전력투구해 이 만큼 해 놓았으니 이를 제도적으로 완벽히 완성하는 것은 온전히 국회 몫”이라며 “여기 계신 대표 한분 한분이 시대적 소명감에 차서 국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야 한다. 그게 국민이 원하는 국회상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1년 차는 청와대가 전력투구해 이 만큼 해 놓았으니 이를 제도적으로 완벽히 완성하는 것은 온전히 국회 몫”이라며 “여기 계신 대표 한분 한분이 시대적 소명감에 차서 국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야 한다. 그게 국민이 원하는 국회상일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김성태 원내대표는 한국당 의원총회에 참석하는 일정 때문에 잠깐 들러 인사만 하고 떠났다.
이에 따라 이번 만남에선 7월 임시국회 법안 처리 문제 등 실질적 협의는 진행되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