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 치맥성지 대구와 천년고도 경주 관광홍보에 적극나선다!

  • 입력 2018.07.19 18:03
  • 수정 2018.07.19 18:13
  • 댓글 0

-19일, 대구국제공항에서 베트남국적 비엣젯항공 첫 취항 입국객 100여명 환영행사 -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는 7월 19일, 인도차이나 반도 지역 항공사중 최초로 대구에 취항하는 베트남 저비용 항공사인 비엣젯 항공의 대구-다낭 취항과 연계하여 100여명의 입국객에 대한 환영 이벤트를 추진한다. 또한 첫 취항 편에 현지 여행사, 미디어 등 18명을 초청, 19일부터 21일까지 치맥페스티벌 체험 및 대구, 경북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동남아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대구-다낭 노선의 베트남 국적 비엣젯 항공은 티웨이 항공, 에어부산에 이어 인도차이나 반도 지역 항공사 중 최초로 대구국제공항에 취항하는 항공사로 19일부터 230석 규모로 매일 대구와 다낭을 오간다.

 다낭에서 모객한 이번 첫 입국객은 106명으로 순수 베트남인과 외국인은 50여명이지만 이들에게 대구에 대한 좋은 첫 인상을 심어주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대구시는 19일 오전 6시30분 대구국제공항에 첫입국하는 베트남 다낭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영현수막, 꽃다발 및 기념품 증정 등의 환영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들 중 18명은 지난 5월 대구-다낭간 비엣젯 항공 취항 등 노선 증가에 따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김승수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동남아시장 개척단의 다낭시 ‘대구관광홍보설명회’ 에 참석한 다낭 현지 여행업계 및 미디어, 비엣젯 항공 관계자로, 김 부시장이 대구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대구 관광지 팸투어를 약속한 데 대한 후속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이번 팸투어는 실질적인 상품개발 및 홍보를 위해 경상북도와 협력하여 대구와 경북을 연계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19일 대구공항으로 입국해 대구 2박, 경주 1박 코스로 팸투어를 진행한다.

- 먼저, 19일은 다낭에서 오전 00시15분에 출발하여 06시30분에 대구국제공항으로 입국, 대구시의 환영이벤트를 시작으로 동화사, 시민안전테마파크, 땅땅치킨 체험관, 쇼핑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 20일은 경북 경주의 불국사, 첨성대, 교촌마을 및 황리단길, 열기구 체험, 동궁과 월지와 연꽃단지 등을 둘러보고,

- 21일 다시 대구로 돌아와그랜드면세점, 서문시장, 약령시한의약박물관, 동성로, 이월드와 83타워 답사 후 치맥페스티벌 현장 체험도 한다. 특히 이날 만찬은 베트남 여행업계와 대구 관광업계 간 간담회를 진행하여 대구여행 상품개발에 대해 의견도 나눈다.

한편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최근 어려운 관광여건 속에서도 동남아 노선 증가는 관광시장 다변화에 큰 도움이 되며, 동남아 관광객 유치 증진을 위해 타깃 국가별로 관광지와 축제, 미식, 체험, 특수목적 등을 융복합한 지속 가능한 상품개발과 현지 마케팅 강화로 글로벌 관광도시 대구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