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성호 기자

예천 국·내외 활 동호인 대상 월드아처리 아카데미

  • 입력 2018.08.10 17:31
  • 댓글 0

10일부터 13일까지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진행

[내외일보=경북] 하성호 기자 = 경북 예천군이 활을 활용한 스포츠 관광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군은 활 동호인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외 활클럽(동호인) 대상 활아카데미(World Archery Academy)를 개설했다.
 
World Archery Academy(월드아처리아카데미)는 활쏘기 연수프로그램으로, 예천군이 국궁, 양궁의 메카라는 브랜드와 함께, 문형철, 장용호, 윤옥희 등 세계적인 양궁 스타를 보유한 장점을 살리고, 동시에 진호국제양궁장의 우수한 시설을 활용한 활 산업화 프로젝트 일환이다.

월드아처리아카데미 첫 번째 행사로 중국 활 동호인 최대 연합체인 ACAC(archery club archery china)에서 10여명이 참여해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형철 감독이 강의와 활자세 교정, 기술지도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며, 13일에는 중국 ACAC 연수생들과 ‘예천실업팀과의 친선교류전’도 치를 예정이다.
 
중국 ACAC는 2009년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지역의 활사격클럽으로 매 월 활리그전을 계속해오고 있으며, 현재 375개의 공식 회원사를 두고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예천군은 중국 뿐 아니라 국제적인 활클럽, 국내 활동호인 그리고 전업적인 선수단 등을 대상으로 활쏘기 연수프로그램을 유치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활문화 중심도시로의 위상을 높여감은 물론, ‘활’관련 콘텐츠 산업을 육성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