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송도 워터프런트 조성 ‘가속화’

  • 입력 2018.08.16 16:43
  • 댓글 0

지방재정 투자심사 완료

[내외일보 =인천]최장환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조성사업에 대한 지방재정 투자심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지방재정투자심사 위원회에서는 전체적으로 경제적 타당성이 낮은 것으로 보았으나, 방재적 사업성격을 고려해 1-1공구는 추진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나머지 구간에 대해서는 사업의 경제성 제고방안을 수립한 후 필요한 행정절차를 거쳐 추진 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도“투자심사위원회에서 제기된 시의 재정적 부담과 송도에 개발이 집중되는 문제 등에 대한 우려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박남춘 인천시장은“시장으로서 워터프런트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며 “송도를 홍콩·싱가포르와 같은 세계적인 도시로 키우기 위해 경제자유구역청은 1-1공구를 우선적으로 착공하되, 나머지 구간에 대해서 사업성과 경제성을 제고해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를 내렸다.
우선 추진되는 1-1공구는“Touch & Touching(손 끝에 닿으면 마음에 와 닿는 바다)”을 컨셉으로, 그간 방파제와 철책으로 가로막혀 접근이 어려웠던 지역을 이제는 시민이 즐기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만들고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추억의 명소로 만들어 질 계획이다.
김진용 경제자유구역청장은“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고, 설계VE, 건설기술심의, 일상감사 등 잔여 행정절차를 차질 없이 신속하게 마무리해 약속대로 금년 하반기 공사를 착공, 2021년 하반기 준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