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상북도.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4회 경상북도 파파로티 성악콩쿠르」시상식 개최!!

  • 입력 2018.08.20 22:30
  • 수정 2018.08.20 22:42
  • 댓글 0

- 경북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시상식... 수상자 17명과 도립교향악단 협연 펼쳐 -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경상북도는 20(월)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악에 재능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여 미래 예술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제4회 경상북도 파파로티 성악콩쿠르」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우헌 경제부지사, 김충섭 김천시장, 나기보․박판수 도의원을 비롯하여 수상자 가족과 지도교사, 시민, 학생 등 7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번 콩쿠르대회는 중, 고, 대학․일반부 3개 분야에 총 177명이 예선(7. 27∼7. 28)에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32명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본선(8. 4)에서 최종 17명을 선발했다.

경북도는 심사의 공정성과 콩쿠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본선 심사위원장에는 볼콥스키(폴란드 슈체친 음대) 교수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전체대상 1명, 파파로티상 3명, 중, 고, 대학․일반부별 1, 2, 3위 11명, 장례상 2명을 선정해 수여했다.

전체대상은 일반부 이혜원양이 차지해 트로피와 상금 15백만원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한 파파로티상은 서울대학교 김지유외 2명이 수상해 각각 상장과 상금 1백만원이 주어졌다.

그리고 시상에 앞서 수상자들은 볼콥스키(폴란드 슈체친 음대 교수)의 수준 높은 지휘로 도립교향악단과 협연 무대를 선보여 성악가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관중들로부터 많은 갈채를 받았다

한편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상북도 파파로티 성악콩쿠르를 통해 성악 꿈나무들이 성악가의 길로 가는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 예술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문화정책을 마련하는 등 문화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