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이동현 의원, 깜짝교사로 변신(?)을 위해 옥수초 방문

  • 입력 2018.09.18 16:45
  • 수정 2018.09.18 16:46
  • 댓글 0

민원해결과 ‘정치와 미래변화’ 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수업 진행

[내외일보=서울]이수한 기자=서울시의회 이동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동1)은 9월 17일 성동구 금호동에 위치한 옥수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의 민원을 청취하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동현 의원은 이날 옥수초등학교 5학년 2반 교실에서 정치와 미래변화라는 주제로 일일 강사에 나섰다. 꿈 많은 학생들에게 실제 정치인이 하는 일과 정치인이 되기 위한 노력 등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였다.  

당초 강의계획은 30분 정도로 편성하였으나, 아이들의 열정적인 질문으로 약 50분 간 강의를 진행하였다. 아이들의 열정적인 질문만큼이나 창의적인 질문들도 많아 이동현 시의원을 당황시키기도 하였다. “결혼하셨나요?”라는 질문부터 “연봉이 어떻게 되세요? 대통령은 연봉은 얼마고 세금은 내나요?”라는 참신한 질문과 “화장실에서 악취가 나요” “유기견들이 주변에서 자주 싸워서 무서워요” 등 해결해 주어야 할 질문들이 많았다.  

이동현 시의원은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질문에 일일이 답변해 주며 학생들의 궁금증이 풀릴 때까지 설명해 주었다. 미리 ‘만화로 된 서울시 의회 소개 자료’를 준비해 갔을 만큼 아이들과의 만남에 최선을 다했다.  

옥수초 관계자들과의 만남에서는 폭염과 장마로 인해 학교내 잡초가 많이 증가하여 학교 인력으로는 충당이 안 된다는 민원과 근처 야산에서 유기견들이 무리를 지어 다녀 아이들에게 위협이 된다는 문제 등을 청취하였다.

옥수초 관계자는 “ 현직 시의원이 바쁘신 와중에도 학생들을 위해 직접 수업을 해주셔서 아이들이 정치인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였고 해당 문제들을 관계자들에게 말하기 애매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얘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동현 의원은 “아이들의 질문이 참신하고 해결해 주어야할 다양한 문제들을 알려주어서 참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지역민들에게 보다 더 좋은 교육환경과 생활환경을 제공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