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신행식 기자

문경서 진폐재해자 위로 한마당 행사 열려

  • 입력 2018.09.18 17:16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신행식 기자 = 사단법인 전국진폐재해자협회 문경시지부(지부장 정성국)가 주최한 경상북도 진폐재해자 위로 한마당 행사가 9월 18일 오전 10시부터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권기섭 문경시부시장, 이철우 도시자를 대신해 이원경 복지건강국장, 김인호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 진폐회원과 가족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진폐재해자와 가족들을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성국 문경시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게 된 경상북도 진폐재해자 위로 한마당 행사가 지난해보다 한층 성대하고 내실있는 행사로 치러질것이라 말하며 전체 진폐회원들을 대신해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했다.    

권기섭 문경시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문경시는 과거 70,80년대 국내 석탄산업의 중심지로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며

이는 열악한 근로 환경에서도 피땀 흘려 청춘을 바친 수 많은 진폐재해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진폐재해자들의 권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오전 10시에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진폐재해자들의 권익 향상에 기여한 모범 회원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이 있었으며 식후 2부 행사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경품 추첨 시간을 갖는 등 진폐재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