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덕규 기자

경기북부지역 도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 ‘현장의정’

  • 입력 2018.10.16 16:36
  • 댓글 0

道 의회 보건복지委, 보건환경연구원 북부지원 방문

[내외일보 =경기]박덕규 기자=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인 왕성옥 위원 및 박태희 위원, 이영봉 위원, 조성환 위원이 지난 15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북부지원을 방문하여 사업추진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북부지역 보건연구에 관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사업추진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북부지역만의 독자성이 있는 사업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감염병에 대해는 선제적인 예방책 수립과 북한과의 말라리아 협력사업 대비, 지역특산품 및 전통시장 유통식품의 우수성 등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해 주기를 당부했다.
경기북부지역은 보건환경연구원 본원에서 많은 업무를 총괄하고는 있지만 남북관계 개선 후에는 말라리아 협력사업 뿐 만 아니라 북부지역만을 위한 사업들이 다양해 질 것을 대비해 자체시스템 구축도 당부했다
실험실 현장방문을 통해 인력부족 등 열악한 근무여건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이 메르스 검사 등 북부지역에서 도민의 건강과 감염병 발생시 확산방지 등을 위하여 애써 주는 것에 대해 격려하고 북부지역 감염병 검사 대표기관으로서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감염병 등을 어떻게 선제적으로 예방 할 것인지에 대하여는 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단기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기획해 필요하다면 인력충원 및 북부지역 위원과의 협력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왕성옥 부위원장은 보건복지위원회 북부지역 위원들과 함께 보건환경연구원 북부지원에서 북부지역 도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