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강삼남 기자

“유기질비료·토지개량제 신청하세요”

  • 입력 2018.11.07 16:41
  • 댓글 0

화순군, 내달 4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내외일보=호남]강삼남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농림축산 부산물을 재활용하여 토양의 비옥도 증진 및 토양환경 보전을 통한 자연순환농업의 정착을 위한 2019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및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지원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2019 유기질비료지원사업은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 혼합 유기질, 유기복합비료와 부숙유기질비료인 가축분퇴비, 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규산, 석회, 폐화석을 공급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으로는 유기질비료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 2019년 농산물 생산에 사용 하는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토양개량제는 2019년 공급대상인 도암, 이서, 동복, 동면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1월 5일부터 12월 4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신청하면 되며,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마을이장, 공급희망농협, 작목반장 등을 통해 관할 읍면동에 제출할 수 있다.

신청시 유의사항으로 유기질비료는 2019년 농지소재지별 재배품목 및 희망 공급업체명, 제품명, 신청수량, 희망공급농협을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토양개량제는 2016년 신청된 내역을 확인 후 추가 및 변경신청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2019년 유기질비료지원사업 예산에 맞추어 재배품목별 전국평균 배정량 대비 선정함으로 재배품목 미작성으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신청서를 정확히 작성해야 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