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박용성 기자

공주시, 창의클럽 우수활동사례 발표

  • 입력 2018.11.16 16:57
  • 댓글 0

창의적인 시책발굴 ‘신바람 공주, 시민행복’ 실현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박용성 기자=공주시(시장 김정섭)가 공무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시책 발굴을 위해 추진한 ‘창의클럽’ 활동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그동안 국비확보에 따른 공모사업 응모, 시책발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해 온 34클럽 중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한 7개 클럽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활동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청 창의클럽은 자생적인 직원들의 모임으로 클럽당 4 ~ 7명으로 구성, 지난 3월 발대식을 갖고 34개클럽 189명이 시민행복 실현을 위한 국비확보,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 선진지 벤치마킹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활동 성과로는 6차 산업화 및 외식관련 선진지 벤치마킹으로 토종밥상 식문화 발전소 조성, 전통시장내 맨발의 청춘몰 조성, 인절미 명인학교 조성 등의 정책제안과 인삼체험상품 및 분화 상품화 개발 연구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천만원을 확보했다.

또한 원도심 아고라 공간조성, 캐릭터활용 상권개발, 생태계보전협력금을 활용한 생태문화공간 조성, 야간공동이용어린이집 설치 등 다양한 정책 제안이 있었다. 기타 클럽활동으로 사회복지시설인 요양원등을 방문해 이·미용 봉사 33회(150여명) 실시, 경로당 7개소 방문 200명의 노인분들에 대한 혈당체크, 안마 및 청소활동 등을 전개했다.

이날 최우수 클럽으로 선정된 ‘3·6·9Agro-Healthy’, 우수클럽으로 선정된 ‘천시공주’에게는 해외배낭연수 기회가 주어지며, 나머지5개 클럽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손권배 부시장은 “모든 회원들이 열심히 활동을 펼쳐줌으로써 뜻 깊은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활동 하나 하나가 모여 공주가 발전하고 시민이 행복하게 된다”며, “앞으로 시민행복을 위한 시책들을 더 발굴하여 신바람 나는 공주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