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희찬 기자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특별한 스키체험

  • 입력 2019.01.16 15:23
  • 수정 2019.01.16 15:24
  • 댓글 0

강서구, 오는 16일부터 스키캠프 참가자 모집

[내외일보=서울]이희찬 기자=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생을 위한 스키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목의 레저스포츠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레저스포츠 체육교실을 기획해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겨울 운영되는 과정은 스키캠프로 1박 2일에 걸쳐 합숙하며 집중적으로 스키를 배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모집 규모는 관내 초등학생 70명이다. 1월 24일~25일까지 진행되는 1회차와 2월21일~22일까지 진행되는 2회차 중 한 회차에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 원이다.

강습은 부츠신기, 넘어지기, 일어서기 등 기본교육에서부터 초급 및 중급교육까지 진행되며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기위해 강사1명이 7명의 학생을 담당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스키교육을 마친 야간에 이글루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즐겁게 친구들과 놀 수 있도록 준비했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평소 레저스포츠를 접하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활동을 통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과 건전한 신체활동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16일 10시부터 17일 오후 3시까지 강서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www.gangseo.seoul.kr/site/munhwa/index.jsp)를 접속해 문화체육시설의 생활체육프로그램 항목에서 신청하면 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미선정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인터넷 접수 마감 이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구 관계자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도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색다른 경험을 쌓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강서구청 문화체육과(2600-607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