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미라 기자

양성평등 실현, 직접 참여하세요

  • 입력 2019.01.22 14:37
  • 댓글 0

양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내외일보=서울]김미라 기자=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1일(월)부터 2월 11일(월)까지 여성의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촉진을 지원하기 위한 양성평등기금 지원 대상사업을 공모한다.

구는 2017년부터 여성의 행복이 곧 모든 구민의 행복과 연결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안전, 돌봄, 취·창업, 사회참여 등 여성친화도시 핵심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기금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더 많은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총 5,200만원을 단체별로 1개 사업에 최대 500만원의 사업비(자부담비율 20% 이상)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여성의 복지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한 사업 및 활동을 추진하는 양천구 소재 비영리 공익단체 또는 법인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총 5개 분야로 ▲양성평등문화 확산 ▲여성 안전 ▲일·가정의 양립 및 돌봄 ▲여성 일자리 및 사회참여 ▲청년여성 권익증진 사업이다.

지원을 원하는 단체는 양천구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 및 기금지원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여성가족과로 제출하면 된다. 3월 중 지원사업의 적정성, 사업수행능력 등에 대한 양천구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사업을 결정한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많은 단체가 참여해 양성평등문화 확산 및 여성의 사회참여 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어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양천구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과(2620-3384)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