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350만 경남도민 ‘김경수 지사 도정복귀 불구속재판’ 촉구

  • 입력 2019.02.14 00:24
  • 댓글 0

- 창원·진주·합천 등지 시민단체 정당 한 목소리.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13일 오전 10시 30분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지역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당선 이후 오직 지역경제의 회생을 위해 쉼없이 달려온 경남도정의 중단 없는 전진을 위해서라도 김 지사의 조속한 석방을 통한 불구속 재판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성토했다.

 이어 위원회는 “증거인멸의 우려는 물론 도주할 우려조차 없는 현직 도지사를 법정구속까지 시킨 것은 그 어떠한 설명으로도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다”고 분개하며 “경남 경제살리기 전환점이 될 제조업 스마트 산단 조성, 한국민주주의 전당, 서부경남KTX 건설 가시화, 진해 제2신항건설 등 많은 현안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김 지사가 제대로 일할 수 있게 해야 한다. 항소심 재판부에서는 김 지사 불구속 재판이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역설했다.

 박남현 마산합포구지역위원장은 “경남·창원 경제가 많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진해 제2신항 상생협약이 연기되는 등 산적한 현안을 볼 때 도지사 공백이 느껴진다. 우리는 ‘김경수 경남도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한 경남도민운동본부’를 발족하면서 이례적으로 경남경총과 한국노총이 같은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 “전임 홍준표 지사 경우 성완종 리스트로 기소돼 1심 판결에서 유죄를 선고 받았지만 도정 중단을 우려해 법정구속은 하지 않았다”면서 불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합천)지역위원회 당원들과 합천군의회 권영식, 신경자(비례), 장진영, 배몽희(무소속)의원들도 13일 합천장날을 맞아 합천버스터미널 앞에서 김경수 경남도지사 불구속 재판을 위한 경남도민 탄원서명운동을 벌였다.

 진주·창원·합천 등지 시민단체와 정당들은 김경수 도지사 불구속재판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졌다.

13일, 경남도민운동 진주본부 회원·진주참여연대 외 29개 단체는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부경남 KTX 조기착공을 위해 김 지사의 도정복귀, 불구속재판이 꼭 필요하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경남은 지난 2017년 이후 이미 두 차례의 도정 공백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게 됐다”며 “김 지사 취임 7개월도 못 돼 김경수 도정이 중단되는 사태를 350만 도민들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 어느 때보다 중단 없는 도정이 필요하기에 기자회견을 자처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김 지사는 경남경제 살리기 공약에 따라  취임 이후 짧은 기간에 정부를 설득해 서부경남 KTX 예타 면제와 정부재정사업 결정, 조선업 실적 강화와 진해 제2신항건설 등 많은 과업을 이루어 냈다”며 “경남경제살리기의 전환점을 만든 김경수 지사의 도정복귀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 전임지사와의 형평성문제를 거론하며 “전임 홍준표 지사의 경우에도 성환종 리스트로 기소되어 1심판결에서 유죄를 선고 받았지만 도정 중단을 우려해 법정구속 되지 않았다”며 “김지사가 불구속상태에서 도정과 법정에 임하도록 해야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